• Design Lessons from Scandinavian Interiors 2
    | 2015-05-08

  • DOICH MAGAZINE

    도이치- 핀마크 디자인 스튜디오 in FINLAND



    지난주에 이어 이번주에도 계속해서 스칸디나비아 인테리어 팁을 소개해드립니다.


    6. Form and Function of Scandinavian Homes

    Scandinavian homes have character and a lived-in feeling. Image Source: The Kitchen Designer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의 미니멀리즘을 지배하는 가장 큰 요소는 "기능성" 입니다.
    집은 바람이 잘 통하도록 넓게 트여 갑갑하지 않고, 편안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공간을 의미합니다.  
    물론 이것은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에서 아트나, 로맨티시즘이 존재할 여지가 없다는 말은 아닙니다.
    문화와 예술은 스칸디나비아인의 삶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스칸디나비안 인테리어에서 이러한 부분들은 자연스럽게 드러날 뿐입니다.


    7. Scandinavian Furniture

    Scandinavian furniture is modern and features simple, straight lines. Image Source: Baan Design


    최근의 스칸디나비안 가구들은 혁신적인 섬유 제품들을 폭넓게 활용하고 있지만, 초기의 가구 장인들에게는 활용할 수 있는 텍스타일이 없었습니다.
    안티크 제품 뿐만 아니라 오늘날의 스칸디나비안 가구에서까지 가구에 담긴 놀라운 장인 정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생산된 시대에 상관 없이, 섬세한 디테일 표현 및 높은 품질의 재료에 대한 관심은 스칸디나비안 가구 디자인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특징입니다. 
    스칸디나비안 가구의 단순하면서도 예술적인 디자인에의 접근 방식은 절제된 장식 및 심플한 직선 라인을 통해 잘 드러납니다.        
     

    8. Simple, Yet Cozy Corner Fireplaces

    Add a cozy, yet modern, corner fireplace to your Scandinavian home. Image Source: Marica McKeel


    스칸디나비아에는 매년 길고도 긴 겨울이 찾아옵니다. 이에 벽난로는 모든 집의 필수입니다.
    북미의 집들과는 달리, 스칸디나비아에서는 벽난로가 벽의 정중앙을 차지하지 않습니다.
    벽난로는 화려한 장식품의 역할을 하기 위한 것이라기보다는, 따뜻함과 요리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기능적인 측면의 성격이 강했습니다.
    물론 오늘날 주택에서는 난방에 대한 걱정이 줄어든 만큼 점차 벽난로 디자인에 장식적인 요소들이 늘고 있지만, 여전히 벽난로는 구석의 작은 공간을 차지하고 있을 뿐입니다.      


    9. Eco-Friendly Interiors

    Scandinavian’s love nature and nurture it, too. Image Source: Mary Ellen Kowalewski


    스칸디나비아인들은 자연을 향한 사랑과 관심은 자연을 보존하고 키워나가고픈 갈망으로도 표현됩니다.
    스칸디나비아의 가정은 세계 최고 수준의 그린 테크놀로지를 갖추고 있으며 점차 전 세계적으로 수출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자연을 보호하고픈 강한 의지의 일환으로 스칸디나비아에서는 친환경 디자인 운동을 이끌고 있습니다.
    실제로 노르웨이 전력의 99%는 수력 발전에 의한 에너지라고 하니 그들은 기본적인 생활도 그린에너지로 영위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스칸디나비안들의 자연에 대한 사랑과 존중, 이것은 우리가 모방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스칸디나비안 라이프스타일입니다. 
     

    10. Add a Sauna

    Sauna’s are the epitome of Scandinavian culture. Image Source: Prestige Saunas


    사우나는 스칸디나비아 라이프스타일의 일부와도 같은, 중요한 요소입니다.
    스칸디나비아의 문화 속에 깊숙히 배어 있는 사우나에는 특유의 에티켓이 적용되기도 합니다.
    특히 사우나를 사랑하는 핀란드에는 2백만 이상의 사우나가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사우나를 집안 공간에 결합시킴으로써, 편안하고 릴랙스한 스칸디나비아 컬처에 편승해 보세요.   


    * 기사원문: http://freshome.com/


  • 첨부파일
  • password